인니 상원의원, 한국의 지방공기업 정책을 배우다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인니 상원의원, 한국의 지방공기업 정책을 배우다

 

인도네시아 상원 지방재정분과위원회 방문단(방문단장 아이 함발리 의원 외 9명)은 4일 14시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우리나라의 지방공기업 관리 제도와 정책을 배우고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도네시아 상원은, 입법권을 가진 하원을 보완하고 의회의 지역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04년도에 구성된 헌법상 기구로써, 지방재정·지방분권 관련 사항을 하원에 제출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다.

 

이 날 방문한 인니 방문단은 지자체 재정수입 증가를 위한 지방공기업의 역할, 지역 내 지방공기업을 중심으로 한 협력사업 현황 등 한국의 지방공기업 관리정책에 대하여 질의하였다.

 

또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경영정보 공시제도 등 경영의 효율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한국의 우수한 제도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나타내었다.

 

인니 방문단을 접견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행정안전부는 전자정부, 행정개혁, 새마을 운동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을 통해 한-인니 양국 간 우호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이 만남이 양국 지방공기업 제도의 우수한 점을 서로 배우고 벤치마킹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