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생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해설 프로그램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인천학생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해설 프로그램

 

인천교육과학연구원(류석형 원장)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위해 인천학생과학관에서 청소년과학동아리와 과학관 해설사의 연합 특별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2018년 8월 8일(수) ~ 8월 10일(금)까지는 ‘4D 프레임으로 표현하는 프랙탈의 세계’ 라는 주제로 시에르핀스키 삼각형 만들기를 시연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학 동아리와 과학관 해설사들이 함께 준비한 활동으로 가족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피해 과학관을 찾아주시는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합특별전시이벤트는 올해 초 오픈한 수학체험실에서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정다면체를 이해하고 시에르핀스키 삼각형 열쇠고리를 만드는 흥미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초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인천학생과학관에서는 지난 7월 21일(토)부터 8월 19일(일)까지 액체괴물의 비밀 등 매일 흥미로운 과학 주제로 주말과학체험마당을 진행되고 있다. 주말과학체험마당은 지난 11월 리모델링한 학생과학관 동아리실에서 주말에만 진행하는 활동으로 학생과학관의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방학 중에는 참가한 지도교사 만월중학교 교사 안성희는 ‘ 학생들은 발표와 실험시연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관람객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이 더해지는 좋은 활동’ 이라며 행사에 참가소감을 밝혔다.

 

이날 류석형 원장은 ‘앞으로 과학관을 찾는 많은 관람객에게 흥미로운 과학경험을 제공하고, 학생동아리활동 연계 과학관프로그램을 많이 만들겠다 ’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