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도서관, ‘2018년 석바위 백일장’ 개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주안도서관, ‘2018년 석바위 백일장’ 운영

참가대상 : 초등학생 1~3학년(그림그리기), 초등학생 4학년~중.고생(글쓰기)

 

 

인천광역시주안도서관(관장 안종준)은 책과 독서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고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11월 17일(토)에 국민독서운동 <2018년 석바위 백일장>을 개최한다.

 

남구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초등학교 1~3학년은 그림그리기,글쓰기는 초등학생 4학년 이상부터 참가 가능하다.

 

 

백일장의 주제는 당일제시로 시, 산문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그림그리기 주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소재도 당일에 제시하며 택일하여 작성할 수 있다. 양식은 200자 원고지, 8절 도화지로 행사당일 도서관에서 배부한 원고지와 도화지만 사용 가능하다.

 

 

심사는 독서관련 및 그림관련 전문가 2인씩으로 구성하여 심사하며, 결과발표는 11월 23일(금)이며 그림부문, 글쓰기 부문(초등/중·고등) 분야로 나누어 교육감상(최우수상), 남부교육장상(우수상), 관장상(장려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글쓰기와 그림그리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감정을 표출할 수 있는 표현의 장을 마련하고, 남구 관내 학교와 연계하여 독서를 통한 창의적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백일장 참여신청은 11월 14일(수)까지 학교별 추천이나 개별접수(방문 또는 전화접수 ☎450-9139, 9125, 9122)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주안 도서관 독서문화과 사무실 또는 주안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