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강풍특보에 따른 화재 주의하세요 !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한파‧강풍특보에 따른 화재 주의하세요 !

– 철저한 화재 대비로 인명‧재산 피해 예방필요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수도권과 강원지역 등에 한파 주의보, 강풍특보가 예상됨에 따라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대형화재로 확산될 우려가 있어 국민들에게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한파주의보) 수도권, 강원도 지역(12.6, 16:00경 발표, 23:00 발효 예상)

(강풍 예비특보) 오늘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서해안, 영동지방에 발표예정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 실내생활이 늘어나면서 난방용품 등 전열제품 사용이 늘어나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화기 취급에 주의하고 화재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한편, 평소에 비상대피로 확인, 소화기・완강기 사용법 및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여 화재발생에 대비하여야 한다.

 

 

이승우 행정안전부 사회재난대응정책관은 “한파와 더불어 강한 바람이 불게 되면 대형화재로 이어져 소중한 생명과 재산의 피해가 크기 때문에 소방 및 지자체 등 관계기관에서는 취약시설 점검과 대비업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국민들께서도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화물질 취급과, 전열기구 사용 시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만약 화재 발생 시 신속히 대피한 후에 119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소방청에서는 기온급강하에 따른 화재취약지역 및 전통시장대상 소방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시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