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청사 구내식당 칸막이 설치‥코로나19 예방 ‘사회적 거리두기’ 솔선수범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경기도, 북부청사 구내식당 칸막이 설치‥코로나19 예방 ‘사회적 거리두기’ 솔선수범

 

○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경기도청 북부청사 구내식당 칸막이 설치

–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 실국별 배식시간 조정 및 외부식당 이용 등 집단 감염 예방위한 다양한 조치 시행

 

경기도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경기도청 북부청사 구내식당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구내식당 내 식탁마다 아크릴 재질의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직원들이 비대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많은 인원이 몰리는 점심시간에 밀접 접촉으로 인한 감염병 전파를 최소화하고 자칫 발생할 수 있는 행정업무 공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이 밖에도 식당입장 후 손 소독, 일회용 비닐장갑 배부, 실국별 외부식당 이용 확대, 배식시간 2개조 운영, 청사 출입 시 체온 체크, 수시 소독활동 등 집단 감염을 최소화하기 다양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구내식당을 이용한 한 직원은 “한결 청결해진 환경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 돼 안심이 된다”며 “공직자로서 작은 습관부터 고쳐나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일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려는 것”이라며 “도민들께서도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