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정부대표단 참석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정부대표단 참석

정부는 5.14(일)-5.15(월)간 중국 북경에서 개최되는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을 대표단장으로 하는 정부대표단을 파견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보도했다.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Belt and Road Forum for International Cooperation, 一带一路国际高峰论坛) 은 2013년 시진핑 주석의 일대일로 구상 제시 이후 중국이 최초로 개최하는 최고위급 국제 포럼이다.

금번 정부대표단 파견은 중국 정부의 공식적인 초청에 따른 것으로, 박병석 단장은 5.14(일) 오전에 개최되는 포럼 개막식 및 고위급 전체회의와 오후에 개최되는 분과별 세션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럼 주요 일정은 5.14(일)은 개막식, 전체회의 및 6개 분과위(▴정책소통, ▴인프라연통, ▴무역창통, ▴금융융통, ▴민심상통, ▴싱크탱크 교류) 예정되어 있다.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정부대표단은 박병석 의원을 단장으로,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의원, 박정 의원, 임성남 외교부 1차관, 송인창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번 포럼 참석을 통해 우리측은 중국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대일로 구상에 대한 우리나라의 참여 등 역내 공동번영을 위한 양국간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