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수.조간] U-20 월드컵 경기장에 생물테러 현장지휘본부 차량 출동한다!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5.17.수.조간] U-20 월드컵 경기장에 생물테러 현장지휘본부 차량 출동한다!

◇ U-20 월드컵 행사시, 생물테러 발생에 대비하여 생물테러 대응 차량(현장지휘본부 차량·이동실험실 차량) 경기장 출동하여 현장대응 강화
◇ 생물테러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등 만반의 준비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는 FIFA U-20 월드컵개최(5.20~6.11)에 따라 생물테러 대응태세를 강화하고자 주요 경기장에 질병관리본부 생물테러 현장지휘본부 차량과 이동실험실 차량을 출동시켜 현장에서 대응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금번 개최되는 U-20 월드컵 행사 개최를 전·후하여 만약에 있을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현장감 있는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효율적인 현장 지휘통제 업무 및 사건대응본부와의 화상회의가 가능한 현장지휘본부 차량과 탄저균 등 고위험병원체 8종에 대해 2~3시간이내 현장 유전자 검사(PCR)가 가능한 이동실험실 차량을 동시에 경기장에 투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위험병원체 8종은 탄저균, 페스트균, 야토균, 두창바이러스, 브루셀라균, 유비저균, 보툴리눔균, 콜레라균 등이다.

해당 현장지휘본부 지원 차량들은 개막식(전주, 5/20)과 폐막식(수원, 6/11) 등 많은 관람객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에 출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해당 차량의 규모 있는 운영을 위한 준비는 물론, 실제 생물테러 발생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 실시, 행사 개최지 지자체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지원팀 운영 및 기타 유관 기관과의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노력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는 국내·외 불온한 세력에 의해 언제든지 생물테러가 감행될 수 있음을 감안, 생물테러 핫라인(043-719-7878 혹은 국번 없이 1339)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므로 행사 개최 기간은 물론 평상시 의심 상황 발생 시, 즉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