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쌀가공품 품평회를 개최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gmail.com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식품에 도전하세요!

2017년 쌀가공품 품평회를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는 맛품질상품성을 고루 갖춘 쌀가공품 TOP 10을 선정하는 2017년 쌀가공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김남두 회장)가 주관하여, 떡면과자도시락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서 대표 쌀가공품을 발굴하는 행사이다.
쌀가공품 품평회에 출품 가능한 제품은 ‘17. 2월 기준 시판중인 제품으로, 원료 중 쌀 함량이 최소 30% 이상이어야 한다.
다만, 쌀 함량이 30% 미만이라 하더라도 쌀과 대체관계에 있는 원료를 100% 쌀로 대체하는 경우도 출품 가능하다.
접수는 사업 주관협회인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3월 30일(목)까지 받는다.
접수방법 : www.krfa.or.kr 접속 → 쌀가공품 품평회 신청 바로가기
이번 품평회에 출품된 쌀가공품은 소비자와 현장평가 위주로 품질선호도위생 등을 평가할 예정이며, 유통분야 전문가들도 함께 참여하여 시장성 높은 상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평가단은 소비자단체, 유통업계 종사자 등으로 구성하여 식감소비자 선호(디자인 등)기술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또한, 올해는 TOP10 선정 제품을 쌀가공식품산업대전(5.16~19)에서 선보이고, 선정 이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홍보판매 등) 및 소비자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순위를 결정하여, 기업의 자발적 마케팅홍보를 유도할 예정이다.
선정 제품에 대해서 농식품부 장관상협회장상 및 부상이 수여되며, 쌀가공품 관련 박람회 등에 우선참여, 영상제작 등을 통한 홍보, 유통채널 입점 지원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 과거 TOP 10 선정 제품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따라 매출액 신장 등 비즈니스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 ‘15년 선정제품의 선정후 1년간 매출액 평균 신장률 : 약 32%
농식품부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쌀가공품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식품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쌀가공제품이 출품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