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빠른 ‘안전입찰 2.0’ 서비스 개시, 안전입찰 전면 개편 7월4일 입찰공고부터 적용 … 서비스 속도 대폭 향상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가볍고 빠른 ‘안전입찰 2.0’ 서비스 개시, 안전입찰 전면 개편 7월4일 입찰공고부터 적용 … 서비스 속도 대폭 향상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안전입찰서비스의 운영환경및 실행속도를 대폭 개선한 ‘안전입찰 2.0’ 서비스를 오는 7월4일부터 모든 입찰공고에 전면 적용한다고 밝혔다.

나라장터 입찰전용 가상 PC를 생성하는 방식에서 이용자 PC의 웹브라우저를 가상화하는 방식으로 운영 환경이 개선된다.

안전입찰 서비스는 나라장터 서버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PC에 악성코드를 감염시켜 입찰정보를 유출하거나 변조·조작하는 부정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2015년 2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개선된 ‘안전입찰 2.0’ 서비스는 조달업체 이용자들의 개선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빠른 속도, 작은 용량, 이용 편의성 향상을 목표로 구축했고 안전입찰 1.0과 비교시험 결과, 실행속도는 30초에서 11초로 ‘64.3%’ 단축됐으며, 프로그램 용량은 ‘86.4%’ 감소했다.

조달청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나라장터 서비스의 ‘안전입찰 서비스 실태 및 개선 설문(3.23 ~ 3.30)’을 실시한 결과, 프로그램 용량으로 인한 설치의 불편함(48.1%), 실행속도 개선(22.3%)등이 우선 개선과제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