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김포시, 2020년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 본격 추진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김포시, 2020년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 본격 추진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2020년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학생과 시민 등을 대상으로 식생활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

‘2020년 김포시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은 식생활을 기존의 건강․영양의 차원을 넘어 농업․환경․사회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의 실현과 지속가능한 시민의 건강을 위한 식생활 지원 시책마련을 위해 추진된다.

“우리가 먹는 것이 곧 우리 자신이 된다”는 말 처럼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건강 유지는 개개인의 행복한 삶을 결정하며, 특히 아동 및 청소년 시기에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건강한 삶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수립된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에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각 부서별 특성을 살린 식생활 교육의 내용이 담겨 있다.

교육 대상은 유아부터 노인까지 다양하며 대표적인 교육으로는 어린이 영양 위생교육, 학생 식생활 개선교육, 주말 학부모 식생활 교육, 어르신영양 교육, 쌀 소비 확대를 위한 식문화 교육 등이다.

코로나19로 학교 개학 연기 및 집단 활동 자제 등으로 교육 시기가 예정보다 늦어질 수 있지만, 김포시는 시민의 안전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차질 없이 진행해 여러 계층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포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