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김포시농업기술센터, 제29대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선발 쾌거!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제29대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선발 쾌거!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에서 육성하고 있는 김포시양봉연구회 국중남 회장이 지난 달 29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20년 농업전문경영인 인증패 수여식에서 제29대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으로 선발됐다.

올해 선발된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은 총 7명으로 국중남 회장은 축산(양봉)분야에서 선발되는 영광을 안았다.

농업전문경영인은 1992년 설립된 단체로 글로벌 지식‧기술‧정보화시대에 10년 이상의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농업인으로, 각 품목별 최고의 농업기술로 경기도농업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국중남 회장이 생산한 벌꿀은 국립축산물 품질평가원에서 1+ 등급을 취득했고, 100% 실명제를 시행하면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등 양봉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포농업인은 민병우 회장 외 14명으로 김포 농업발전을 위해 분기별 개인활동을 하며 전문기술 및 경영기술을 지도하고 있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센터에서 추진하는 모든 교육 및 전문경영인의 활동이 중지된 상태며, 코로나19로 농산물 소비 위축 및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가 많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농업기술센터와 농업전문경영인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뉴스

 

 

Author: L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