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로드, 6월 음식관광테마“전통시장”선정

[법률신문 리걸헤럴드] legalherald.co.kr 법률신문 리걸헤럴드(LegalHerald)
print

K-Food 로드, 6월 음식관광테마“전통시장”선정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6월의 음식관광테마’로 전통시장(부산)을 선정하고, 오는 23일(금)에 상품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컨텐츠 중심의 음식관광의 인프라 확대와 관광객의 니즈(Needs)에 부응하는 상품개발(K-Food 로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음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를 발굴·선정해왔다.

이번에 발표된 ‘6월의 음식관광 테마’는 부산의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지역명소인 감천문화마을, BIFF광장, 미래식량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곤충음식카페 ‘이더블 카페’, 우수외식업지구인 ‘명륜1번가’등을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구성되었다.
(상품명 : “먹거리 천국, 부산 아이가 ~ !!” )

① 감천문화마을 → ② BIFF광장 → ③ 깡통시장국제시장 (부산어묵, 떡볶이, 씨앗호떡 등) → ④ 이더블카페(곤충음식카페) → ⑤ 명륜1번가(우수외식업지구, 콩요리)

특히, 이번 전통시장 테마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부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장 및 길거리 음식, 미래 식량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곤충 음식과 콩요리 등 특색있는 음식자원을 활용한 상품을 제안함으로써, 20~30대의 젊은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먹거리 천국, 부산아이가~!!’투어는 아프리카TV를 통해 현장중계되고 향후, 영상컨텐츠로 제작되어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며, 이번 여행은 국내 BJ뿐만 아니라, 외국인(일본) BJ를 활용하여 외국인 잠재 관광객의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팸투어의 현장중계는 오는 6월 23일(금) 오후 2시부터 인터넷 방송채널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지난 테마들은 유튜브(www.youtube.com) 등에서 ‘K-food 로드’로 검색하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버젼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앞으로도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선정과 팸투어를 통해 제철 식재료와 다양한 음식컨텐츠를 활용한 품격있는 “K-Food 로드”를 개척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하며, 지자체 및 민간여행사 등을 통해 지역별로 차별화된 음식관광상품개발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